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3월05일 10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기관별로 행하는 구매 전 소비자상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업에서는 제품과 관련된 정보제공이 주로 이루어진다.
  • ② 소비자 상담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별로 소비자 상담의 목적에 차이가 있다.
  • ③ 행정기관 및 소비자 단체는 소비생활 전반에 관련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해야 한다.
  • ④ 기업에서는 제품의 구매선택보다는 소비생활 전반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정답은 "기업에서는 제품의 구매선택보다는 소비생활 전반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가 맞습니다.

이유는 기업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기 때문에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면에 행정기관이나 소비자 단체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가 더 나은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기업과 행정기관/소비자 단체의 소비자상담 목적에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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